본문 바로가기

정보

눈물) 국방부의 군 전용 국번 폐지(feat.군폰)

반응형

21년 12월 31일 군 전용국번이 폐지되었다.

이것도 옛날 군대의 흔적이 되어버렸다.

나때는 복무 당시에 

군폰을 쓰면

군 내선망으로 전화 할 때

앞에 '1515' 번호를 붙이고 각 부대 번호로 입력하면

바로 직통으로 걸 수 있었다.

틀 인증인가?

예를 들어

내 부대가 8군단이라 치자.

8군단 직할 부대 내선번호는 '988'이고

사무실 내 자리 번호가 '1234'라고 하면

988-1234 번을 제대로 눌러야 전화 연결이 된다.

내선이기 때문에 일반 민간 전화로는 외부에서 연결이 안되므로

민간 번호로 육본전화번호 안내를 통해서 교환대를 거치고

부대 내선으로 연결해야 통화가 닿을 수 있었다.

근데 군이동통신으로 가입한 군번호만 있으면

그냥 내 핸드폰에서 직통으로 군 부대 내선으로 접속해

사무실과 연락이 가능했다.

물론 비화 기능이 없기에 언제든 도청의 가능성이 있어

통신보안 때문에 대외비나 비취인가가 필요한 내용의 통화는 금물이었다.

그래서 정말 요긴하게 쓰고 나왔는데

그게 이번에 폐지가 되었단다.

이유인즉슨 전역 간부들이 군 번호 반납을 안 해서랜다..ㅠㅠ

전역 전에 절차에 맞게 번호 탈퇴도 하고

해야 되는데 군이동통신 업체는 민간업체고

가입자들이 언제 전역하는지 일일이 알 수도 없는 노릇에

전역하는 부대에선 정보장교란 애들은 

일에 채여 신경 쓸 겨를도 없고

사실 이런 전역자 조치 사항이 있는 지도 모르기 때문에

관리가 전혀 안 되고 있었다.

게다가 전역하면 민간인인데 이걸 국방부에서

이래라 저래라 할 수도 없는 입장이라 그냥 손놓고 있다가

국방위에서 몇 번 깨지더니 걍 없애버렸다.

역시 군대식 일처리는 단순하다.

수습이 안 되면 그냥 벌어지는 일 자체를 말끔히 삭제 시켜버리는 화끈함.

이게 K-군대다 ㅋㅋㅋㅋ

 

군 전용 국번 폐지 안내 통지서

폐지가 되도 번호 이용은 그대로 사용 가능하고

이제 일반 대리점 가서 업무도 볼 수 있게 되었다.

그간 군이동통신으로 가입한

skt, kt, lg 번호들은 민간 대리점에서 번호 이동과 같은 업무를 볼 수 없었다.

지금이야 단통법 때문에 자급제로 폰을 많이 구매하지만

단통법 이전에는 폰을 새로 바꾸고 싶으면 통신사 갈아타면서

번호이동으로 새폰을 장만했는데

군이동통신은 그게 안 되니 그냥 공기계를 생돈주고 사서 유심만 갈아 끼워야 했다.

물론 군이동통신끼리 번호 이동은 되었지만

민간에 비해 겁나 단말기값이 겁나 비싸서 잭팟을 기대할 순 없었다.

전역하고도 폰에 남아 있던 각 부대 사무실 번호는 이제 다 지워야겠다.

이제 걸래야 걸 수도 없을테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