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위키오(WIKIO) 드디어 결국 폐업 처리...

반응형

2021.02.08 - [연구 관찰 기록] - 위키오 막장 오브 막장 AS
2021.06.24 - [연구 관찰 기록] - 위키오의 쓰레기 같은 회사 운영
2021.06.24 - [연구 관찰 기록] - 진심으로 짜증나는 위키오 고객센터와 AS 진행과정 1편
2021.07.01 - [연구 관찰 기록] - 진심으로 짜증나는 위키오 고객센터와 AS 진행과정 2편
2021.07.08 - [연구 관찰 기록] - 진심으로 짜증나는 위키오 고객센터와 AS 진행과정 3편
2021.07.29 - [연구 관찰 기록] - 진심으로 짜증나는 위키오 고객센터와 AS 진행과정 4편

위 글들은 내가 그동안 분노를 곱씹으며 작성했던 위키오 관련 글들이다...
예전에 위키오에서 보조배터리를 사고 크게 데인 적이 있어서 관련 글들을 수차례 작성한 바 있었는데
그때도 주로 폐업 직전의 업체가 아닌가 ?
그렇지 않고서 이렇게 엉망진창 막장으로 as를 진행할까 싶었는데
역시 그때 내 예상이 맞았다.
결국 업체 사이트가 사라졌다.

위키오에서 피해를 입은 분이 댓글을 남겼다

 

어떤 분께서 내 위키오 관련 글에 글을 남겨주셨다.

금액으로 봐선  CRB009 제품을 구매한 것 같다.

나도 저 제품을 샀다가 피해를 보고 글을 작성한 건데 아마 내 관련 글들을 본 것 같다.

진짜 망했나 궁금해서 냉큼 찾아봤다.

 

진짜 위키오 사이트가 사라졌다

 

사이트가 최상위에 나타나야 되는데 네이버 스토어팜만 나올 뿐 ...

진짜 망한 것 같다.

나무위키로 들어가 보았다.

 

ㅋㅋ 이거 아마 댓글 다신 분이 수정하신 것 같다

나무위키도 이미 수정이 되어있다.

사이트가 사라졌다고 한 걸로 보아 댓글 남겨주신 분이 수정을 한 것 같기도 하고

진짜 어메이징한 회사다.

결국 이렇게 폐업 직전까지 물건을 팔아먹다가 사이트까지 내려버렸다.

폐업 신고를 한건지 안 한건지 알 수는 없지만

구매자가 상품을 못 받았다는 걸로 봐선 먹튀를 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고

참으로 대단한 회사란 걸 다시 한번 느낀다.

그리고 위키오는 주식회사 크리노바의 자회사인데

혹시나 위키오에 관련된 무슨 단서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크리노바 사이트로 들어가서

위키오 사이트 링크를 찾아서 들어가 보았다.

 

접속 불가능한 위키오 사이트

진짜로 사라진 것 같다.

폐업 직전까지 거의 1년 간 새상품 등록도 없고

사이트 문의 게시판은 그냥 방치 되어 있고

누가 봐도 폐업 직전 회사의 모든 징후가 다 보였는데

결국 이렇게 먹튀까지 저지르는 만행을 보여주었다.

보조배터리 폭발 사건 이후부터 내리막을 걷더니 명불허전이었다.

지금도 피해를 본 사람이 얼마나 많을지 파악 조차 안 될텐데

다들 아무쪼록 잘 보상받길 바란다.

근데 위키오의 막장 운영과는 별개로 나름 배터리를 쓸만했었다.

지금도 사용 중이고 앞으로도 구할 수만 있다면 계속 사용할 의향은 있다.

그래서 사용 중인 위키오 배터리에 대한 리뷰도 작성할 예정이다.

근데 위키오의 배터리는 이미 폭발 사건 전력이 한번 있기에

강한 자만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ㅋㅋㅋ

반응형